스캘핑 매매에서 최적의 익절 구간?

스캘핑 매매에서 최적의 익절 구간은 개별적인 투자자의 전략, 선호도 및 시장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스캘핑 매매에서는 작은 이익을 빠르게 실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따라서 익절 구간은 매매자의 수익 목표, 리스크 허용 수준 및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결정되어야 합니다.

일부 스캘핑 매매자는 고정된 수익 목표를 설정하고, 해당 목표에 도달하면 매매 포지션을 청산합니다. 

 

이를 위해 종목의 변동성과 이동평균선 등을 분석하여 수익 목표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스캘핑 매매자는 주식이 상승할 때 몇 틱(tick) 또는 몇 달러의 이익을 목표로 설정하고, 해당 수준에 도달하면 주식을 매도하여 이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접근 방식은 기술적 지표나 차트 패턴을 활용하여 익절 구간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스캘핑 매매자는 지지선, 저항선, 이동평균선, 볼린저 밴드 등과 같은 기술적 지표를 사용하여 가격 움직임을 분석하고 익절 포인트를 설정합니다.

매매자의 리스크 허용 수준도 익절 구간 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스캘핑 매매에서는 빠른 시간 내에 이익을 실현하려는 것이 목표이므로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익절 포인트를 설정할 때는 손절매 포인트와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최적의 익절 구간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시장 조건과 투자자의 선호도를 고려하면서 경험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테스팅이나 시뮬레이션을 통해 과거 데이터를 활용하여 익절 구간을 테스트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매매 기록을 분석하고 성과를 평가하여 개선해나가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재테크•투자•경제•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법인의 의미와 장점  (0) 2023.07.14
스캘핑에서 거래량과 거래금액  (0) 2023.07.14
주식은 확률게임?  (0) 2023.07.14
주도주란?  (0) 2023.07.14
스윙매매란?  (0) 2023.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