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엔터테인먼트(Skonec Entertainment)는 2002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XR(확장현실)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기술을 활용한 게임, 교육·훈련,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글로벌 XR 시장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주요 정보 - 설립연도: 2002년 4월 16일 - 대표이사: 황대실 - 본사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577 - 주요 사업 분야: - XR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 XR 기반 교육·훈련 시스템 - 메타버스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
사업 영역 및 특징
1. XR 게임 사업 - VR FPS 게임 개발에 강점을 보유하며, 대표작으로 모탈 블리츠 시리즈가 있습니다. -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해 네트워크 기반 멀티플레이 VR 게임을 개발 중(스트라이크 러쉬 등). - B2C VR 게임 퍼블리싱 사업도 전개하며, 자체 IP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 XR 교육·훈련 - 국방, 화학,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가능한 VR 교육 솔루션을 제공. - 대공간 XR 워킹스루 기술을 적용해 화학, 소방, 국방 등 위험 상황에서의 훈련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3. 메타버스 미래 사업 -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솔루션 개발. - 브이튜버 제작 솔루션(V-Conec LIVE)과 가상 미술관, 디지털 헤리티지 등 실감형 콘텐츠 구축.
주요 성과 - 세계 최초 상용화된 VR FPS 게임 모탈 블리츠 출시. - 닌텐도 DS 및 Wii 플랫폼용 게임(마법천자문, K-POP Dance Festival) 개발. -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150여 종 이상의 XR 콘텐츠를 출시하며 레퍼런스를 구축.
시장 전망 및 비전 - 스코넥은 XR 기술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메타버스와 XR 헤드셋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혁신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현실과 가상을 연결하는 글로벌 미래지향적 XR 콘텐츠 기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XR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코넥은 XR 기술을 통해 게임뿐 아니라 교육, 훈련,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