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구사항 전체를 최대한 빨리 한번만 3분 내외로 읽는다
2. 문단별로 후보 엔터티 속성에 동그라미를 친다
3. 동그라미 치면서 제일 관계를 많이 가지는 메인 엔터티를 찾아 연습지 중앙에 배치한다
4. 연습지에 엔터티 식별자만 먼저 적어 관계를 그린다
* $ : 부모에서의 식별자가 자식에게 않가게 하는 기호
5. 식별자 속성을 적을때 업무롤을 선취해서 용어를 만든다
6. 엔터티는 누락된 속성이 있을수 있으모로 크기는 그릴수 있는 만큼 최대한 크게 그리고 전체적으로 균형있게 그린다
7. 설문이 요구사항에 나오면 설문 설문지문 설문문항 엔터티는 무조건 도출한다
8. 이력관리는 시작일자 종료일자 두개다 식별자로 선정한다
9. 메인 엔터티의 인조식별자는 지문에 없으면 쓰지말고 키엔터티의 식별자로 구성한다
10. 엔터티가 확정되면 서브타입을 표시하고 서브타입이 관계 및 속성을 가지는지 파악한다
11. 관계를 그릴때 관계명도 같이 쓴다
12. 관계가 선택인지 필수인지를 파악한다
13. 엔터티의 재귀관계 배타적 관계는 필히 도출한다
14. 배타적 관계가 보이지 않으면 키엔터티를 통합해 만든다
15. 엔터디 속성이 누락이 되었는지 요구사항과 검증한다
16. 3차 정규화 까지 되었는지 검증한다
17. 표준화정의서는 시험시작하자 마자 바로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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