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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충전기 부팅 시, 충전기와 관리 시스템 간의 연동

전기자동차 충전기 부팅 시, 충전기와 관리 시스템 간의 연동은 OCPP (Open Charge Point Protocol)를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OCPP는 충전기와 관리 시스템 간의 상호작용을 표준화하여, 충전기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하며, 충전 세션을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OCPP 기반 충전기 부팅 시 연동 절차 부팅 과정에서 충전기는 여러 가지 단계로 관리 시스템과 통신을 설정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로 이루어집니다: 1. 부팅 및 초기화 (Booting and Initialization)- 충전기 전원 공급: 충전기에 전원이 공급되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초기화됩니다. - 네트워크 연결 설정:  충전기는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IP 주소를 얻습니다.  이는 DHCP..

ESS_EMS 2024.07.04

대한민국 환경부 전기 자동차 충전기 통신 규약

대한민국 환경부에서 정한 전기자동차(EV) 충전기 통신 규약은 국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표준화를 목표로 합니다. DC 차데모(CHAdeMO), DC 콤보 1, AC 완속(차데모 방식) 등 다양한 충전 방식을 지원하며, 차량과 충전기 간의 통신 표준화관리 효율성보안 강화  등을 포함합니다. 주요 규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 프로토콜대한민국의 전기차 충전기 통신 규약은 주로 KS R 202-3-1와 KS R 202-3-2 표준을 기반으로 합니다.이들 표준은 ISO 15118을 참조하여 설계되었습니다. KS R 202-3-1** (AC 충전기 통신 프로토콜) - **주요 내용**: AC 충전기와 차량 간의 통신 규약. - **통신 방식**: PLC (Power Line Communication) 사용..

ESS_EMS 2024.07.04

전기 자동차 충전기 통신 규약

전기자동차(EV) 충전기와 차량 간의 통신은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핵심 요소입니다.  주요 통신 프로토콜에 CHAdeMO,CCS (Combined Charging System)ISO 15118OCPP (Open Charge Point Protocol) 등이 있습니다. 각 프로토콜은 다른 기능과 사용 사례에 맞춰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서 각 통신 규약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CHAdeMO- 기원 및 사용 지역**: 일본에서 시작되었으며, 주로 일본과 미국에서 사용됩니다. - **충전 방식**: DC 빠른 충전을 지원. - **통신**: CAN (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을 사용하여 차량과 충전기 간의 데이터를 주고받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충전기와 차량 간의 안전한 고전압 연결과..

ESS_EMS 2024.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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